본문 바로가기
  • philosopher in NOMADIA
  • philosopher in NOMADIA
  • philosopher in NOMADIA
Philos_Poietikes_Demos

'사랑', #서대경, <백치는 대기를 느낀다>

by Nomadia 2020. 2. 12.

[문학 캡슐]

 

 

"머릿속에서 검은 피아노가 울릴 때
 (...)

 나는 하버마스의 관점에서 본 가다머의 해석학에 대해 얘기하고

 너는 나의 귀를 비틀고

 나는 계속해서 가다머의 입장에서 바라본 딜타이에 대해 얘기하고

 너는 내 눈 속의 비명을 바라보고

 나는 딜타이에 의한 칸트를 얘기하고

 너는 나를 껴안는다

 너의 품속에서

 거칠게 숨 쉬며

 나는 내 머릿속에 울리는 검은 소리에 귀 기울인다"

 

- '사랑' 일부, #서대경 시집, <백치는 대기를 느낀다>(문학동네, 2012) 중.